사람들은 큰돈 앞에선 욕을 먹더라도 돈을 챙기는 경향을 보인다.
성찰해야 할 역사적 이슈가 너무나 많다.일본의 군국주의화와 청의 몰락은 논란이 되지 않는 역사적 사실이었기 때문이었다.
자립을 위해 대한제국을 선포했다.『월남망국사』가 베스트셀러였던 시대였다.장정의 내용에는 조선을 ‘속국으로 규정하였고.
미국의 전 대통령이자 남북전쟁의 영웅이었던 그랜트의 중재조차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해 류큐를 통째로 일본에 넘겨주었던 중국의 지도자 리훙장은 위안스카이를 파견하여 조선의 내정에 직접 개입하였고.박태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한국 역사학계에서 사회적 관심을 끄는 논쟁이 활발하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치권에서 논쟁이 시작되었으니 감사하다고 해야 할지도 모를 일이다.
정치권에서 제기된 식민지 책임론 박태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최근 정치권에서 한국이 일본의 식민지가 된 책임이 어디에 있는가를 둘러싼 논쟁이 제기되었다.십수 년 사이 15분의 1 수준으로 떨어진 셈이다.
같은 기간 전 세계 평균(0.백향과(패션프루트) 등 아열대 과일을 재배하고 있다.
대구에서도 이달에 처음으로 레몬을 수확한 사례가 나왔다.지난해 국립수산과학원이 집계한 결과 국내 전체 오징어 어획량에서 서해안 비중은 2015년 15%에서 최근 50% 수준까지 뛰어올랐다.